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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홍콩H지수 ELT 자율조정 절차 개시
입력: 2024.05.23 14:06 / 수정: 2024.05.23 14:06

가입시점별 순차적으로 안내문자 발송
문자 받은 고객은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 접수 가능


NH농협은행은 21일부터 홍콩H지수 ELT 손실고객을 대상으로 자율조정 절차를 개시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21일부터 홍콩H지수 ELT 손실고객을 대상으로 자율조정 절차를 개시했다. /NH농협은행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NH농협은행은 21일부터 홍콩H지수 ELT 손실고객을 대상으로 자율조정 절차를 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원활한 접수를 위해 가입시점별 순차적으로 자율조정대상 고객에게 안내 문자 발송을 진행 중에 있다. 안내 대상은 2021년 1월 1일 이후 가입한 계좌 중 H지수 편입 ELT 만기 손실 확정 계좌 또는 중도해지에 따라 손실을 입은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다.

안내 문자를 받은 고객은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자율조정을 신청 접수할 수 있고, 21일 이후 600여 건의 자율조정 동의를 접수받아 절차를 진행 중이다.

앞서 농협은행은 공정하고 신속한 자율조정 진행을 위해 지난 4월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자율조정협의회를 구성하고 금융당국의 가이드라인을 준용하여 세부조정방안을 수립한 바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자율조정 과정에서 금융소비자 권익제고와 신뢰회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s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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