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요약한 핵심 키워드 제공
신세계라이브쇼핑이 AI가 방송을 직접 분석해서 제공하는 'AI 한눈에 방송 요약' 서비스를 도입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 |
[더팩트|이중삼 기자]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이 방송을 직접 분석해서 제공하는 'AI 한눈에 방송 요약'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AI가 기존 방송의 화면과 멘트 등을 통해 상품의 특징과 고객들이 흥미를 보일만한 포인트를 찾아내고 핵심 키워드를 선정한다. 이후 이를 앱의 상품 방송 화면에 별도 타임스탬프로 제공하는 형태다.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볼 필요 없이 AI가 요약한 핵심 키워드 기반의 타임스탬프를 누르기만 하면 된다.
기존 쇼핑AI 서비스를 챗GPT 4.0 기반으로 한층 정교화하고 상품 상세 화면에서 바로 궁금한 점을 입력할 수 있게 만들어 고객 편의도 확대했다.
해당 서비스를 개발한 UX팀 박일묵 팀장은 "이제 고객들은 바로 원하는 부분의 영상만 살펴볼 수 있어 더 빠르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고, 바쁜 일상 속에서 쇼핑 시간을 많이 아끼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