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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1분기 영업익 105억원···전년比 16.7%↓
입력: 2024.05.09 16:28 / 수정: 2024.05.09 16:28

비수기, 전공의 파업 등 영업일수 감소 영향

CJ프레시웨이가 올해 1분기 영업이익 105억원, 매출액 7315억원을 달성했다. /더팩트 DB
CJ프레시웨이가 올해 1분기 영업이익 105억원, 매출액 7315억원을 달성했다. /더팩트 DB

[더팩트|우지수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05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16.7% 감소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9% 하락한 7315억원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계절 비수기, 전공의 파업 등 영업일수 감소로 실적이 일시 하락했다. 차별화 상품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면서 올해 2분기 내에 실적을 회복할 전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식자재 유통 사업 부문은 5389억원 매출액을 달성했다. 주요 고객사 외식 프랜차이즈가 사업을 확대해 동반성장 효과가 발생했다.

키즈, 시니어 급식 식자재 사업도 안정적 성장세를 보였다. CJ프레시웨이는 앞으로 군 급식, 이커머스 등 새로운 사업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수익 경로를 다각화할 방침이다.

단체급식 사업 부문 매출액은 1785억원을 기록했다. 전공의 파업 등 불안정한 시장 환경 속에서 신규 단체급식장을 연달아 오픈했다.

제조 사업 부문은 141억원 매출액을 냈다. 식품 제조 전문 회사 '프레시플러스'가 외식업체 등 다양한 거래처에 소스 등 맞춤형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2분기에는 새로운 생산시설 음성공장이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곽경민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차별화 상품·물류 혁신 등 초격차 역량으로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고 밸류체인 효율화 작업으로 수익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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