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헌장 개정, 기념일 운영 등 기업윤리 실천 노력
지난 2일 서울시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에 참석한 김승택 KT&G 지속경영본부장(가운데)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KT&G |
[더팩트|우지수 기자] KT&G는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KT&G는 지난 2일 서울시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에 참석했다. 이번 공모전은 산업정책연구원(IPS)과 윤경ESG포럼이 공동 주최했다.
KT&G는 지난 2022년 'KT&G 그룹 윤리헌장'을 새롭게 개정해 업무윤리, 정보보호, 책임있는 영업 및 마케팅 활동, 인권보호 등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구성원 모두가 반드시 준수해야 할 공통의 원칙과 기준을 정립했다. 또 국내외 사업장에 윤리헌장 교육자료를 9개 언어로 제작해 배포했다.
매년 6월 2일은 KT&G가 정한 '기업윤리의 날'로 경영인이 직접 임직원들에게 윤리경영 메시지를 전한다. 조직성과지표(KPI)에 '준법·윤리관리' 지표를 포함해 실질적 경영활동에 윤리규범 준수가 적용될 수 있는 체계도 갖췄다.
KT&G 관계자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임을 인식하고 글로벌 표준 수준의 그룹 윤리헌장을 내재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윤리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가치사슬 전반에 걸친 윤리의식 확산을 통해 단단한 신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