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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424억원…전년比 28.5%↓
입력: 2024.05.02 17:17 / 수정: 2024.05.02 17:17

음료 부문 줄고 주류 부문 늘어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9369억원, 영업이익 424억원을 기록했다. 사진은 이 회사가 입주한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캐슬골드 /우지수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9369억원, 영업이익 424억원을 기록했다. 사진은 이 회사가 입주한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캐슬골드 /우지수 기자

[더팩트|이중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9369억원, 영업이익 424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매출은 37.8% 늘었고 영업이익은 28.5% 줄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음료 부문은 올해 1분기 매출(별도 기준)이 431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0% 늘었다. 영업이익은 239억원으로 38.6% 감소했다.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1분기 매출은 70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9.4% 늘었다. 전체 탄산 카테고리에서 제로칼로리 음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30% 수준으로 올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제로 탄산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1분기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칠성사이다 그린플럼',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 등을 선보였다"며 "이와 함께 여름 성수기에 맞춰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류 부문은 올해 1분기 매출(별도 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2148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183억원을 달성했다.

소주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6.6% 늘었다. '새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2% 증가한 377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맥주도 25.7% 늘었다. 맥주는 지난 11월 출시한 신제품 '크러시' 판매가 늘어난 덕분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처음처럼 리뉴얼, 신제품 '새로 살구' 출시로 소주 경쟁력을 강화하고 맥주 크러시 저변 확대를 위해 전사적으로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js@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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