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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가맹점 대표자 개인정보 7만5000여건 유출
입력: 2024.04.26 17:32 / 수정: 2024.04.26 17:32

"자체 감사로 확인…일반고객 유출 피해 없어"

우리카드는 26일 인천영업센터에서 지난 1월부터 4월 사이 우리카드 가맹점 대표자의 개인(신용)정보 약 7만5000건이 카드모집인에게 유출됐다고 밝혔다. /우리카드
우리카드는 26일 인천영업센터에서 지난 1월부터 4월 사이 우리카드 가맹점 대표자의 개인(신용)정보 약 7만5000건이 카드모집인에게 유출됐다고 밝혔다. /우리카드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우리카드는 인천영업센터에서 지난 1월부터 4월 사이 우리카드 가맹점 대표자의 개인(신용)정보 약 7만5000건이 카드모집인에게 유출됐다고 26일 밝혔다.

유출 정보는 우리카드 가맹점 대표자의 성명과 전화번호, 우리카드 가입 여부다. 해당 정보 외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민감한 정보는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보를 받은 카드모집인은 우리카드 신규 모집 목적에 이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우리카드는 자체 내부통제채널을 통해 이번 유출을 인지하고 즉각 자체 감사를 통해 확인 및 대응했다. 현재 해당 가맹점 대표자에게 유출 사실을 통지 중이며 현재까지 고객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유출은 특히 우리카드 일반고객 정보 유출이 아닌 카드가맹점 대표자의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일반 고객의 피해는 없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일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깊은 사과 말씀을 드린다"며 "절차에 따라 회사 홈페이지에 관련 사실 안내 및 사과문을 게시했으며, 관련 직원에 대해 엄중 문책하는 한편 유사 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직원 교육 및 정보보호시스템 점검 등 내부 통제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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