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와 스프' 대표 이미지 /네오위즈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가 중국에 정식 출시됐다고 25일 밝혔다.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모바일게임이다. 지난 2월 중국 외자 판호를 받았다.
중국 현지 서비스는 킹소프트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가 맡는다. 지난 2016년 설립된 킹소프트 시요는 중국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 킹소프트 산하 게임사다. 온라인게임 개발과 글로벌 배급 운영·투자 등을 하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는 중국 현지 맞춤형 코스튬과 시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중국 현지 오프라인 카페와 유기묘 단체와의 협업을 하는 등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고양이와 스프'는 앞서 지난 3월 21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지역에서 8일 동안 비공개 테스트를 했다. 모두 9개 채널에서 이용자 평가 9.5점(10점 만점 기준)을 기록하는 등 중국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중국 지역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는 IP(지적재산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