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도 가격은 내리고 용량은 2배로
이랜드팜앤푸드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애슐리 핫도그 3종이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 80만 개를 넘어섰다. 킴스클럽에서 애슐리 핫도그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이랜드팜앤푸드 |
[더팩트|이중삼 기자] 이랜드팜앤푸드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애슐리 핫도그 3종이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 80만 개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애슐리 핫도그 3종 크리스피 소시지탱글 핫도그, 모짜탱글 핫도그, 포테이토 핫도그는 기존 제품 대비 가격은 38% 낮추고 용량은 2배 높였다. 애슐리 핫도그 3종의 올해 1~3월 매출은 기존 핫도그 대비 112% 성장했다.
애슐리 핫도그 3종은 단량이 640g, 800g으로 통상 핫도그 한 봉지 단량이 360g, 400g으로 구성된 것과 비교하면 2배 용량이다. 봉지 상품(10개입, 할인가 9900원) 기준 개당 990원대로 출시해 경쟁력을 높였다.
이랜드킴스클럽 냉동 HMR '1000원 코너'에서 1000원에 판매 중인 낱개 핫도그의 파격적인 가격 또한 고물가 속 집객 요인이 됐다. 이랜드팜앤푸드 오프라이스 '빙글만두'와 함께 구성돼 한 끼 간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빙글만두도 이 회사가 지난 2020년도에 출시한 1000원대 제품이다.
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애슐리, 자연별곡, 오프라이스 등의 브랜드별 특화 제품을 통해 가심비 넘치는 HMR 상품으로 K푸드 지평을 넓혀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