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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인기 제품 '포스트 바', 맛과 영양 다 잡았다
입력: 2024.03.22 11:29 / 수정: 2024.03.22 11:29

식사 대용, 간식, 운동 후 영양 식품 등 다방면 활용

동서식품 포스트 바 대표 이미지 /동서식품
동서식품 '포스트 바' 대표 이미지 /동서식품

[더팩트|우지수 기자] 동서식품은 시리얼과 견과류의 고소한 맛,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을 하나에 담은 '바(Bar)' 제품군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동서식품에 따르면 바쁜 일상 속에서 식사 대용이나 영양 간식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관련 시장 규모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바 시장 규모는 약892억원으로 2022년(841억원)에 비해 약 6% 증가했다. 시리얼 브랜드 '포스트'로 국내 시장을 이끈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의 수요가 다양해지면서 총 6종 '포스트 바' 제품을 선보였다.

동서식품은 지난해 7월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 등 신제품 에너지바 2종을 출시했다.

'포스트 에너지바 밸런스'는 견과류와 그래놀라, 크랜베리 등 원재료를 활용해 오래 지속되는 포만감을 제공한다. 올리고당과 건조과일로 단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포스트 에너지바 액티브'는 필수 아미노산 BCAA와 아르지닌,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군 등을 함유해 운동 전후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다.

시리얼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 '포스트 오곡 코코볼바' 등 시리얼바 3종도 인기다.

'포스트 콘푸라이트바'는 지난 2017년 동서식품이 처음으로 선보인 시리얼바다. 포스트 콘푸라이트 밀크바는 우유와 시리얼 조합으로 고소한 맛을 구현했다.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는 골든 그래놀라 시리얼을 바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5가지 곡물이 들어있는 골든 그래놀라에 밀크 코팅한 에너지바로 건크랜베리와 동결건조딸기를 활용했다.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는 8가지 비타민과 3가지 미네랄, 우유 200ml 분량 칼슘 등 영양을 더했다.

'포스트 오곡 코코볼바'는 인기 시리얼 제품 오곡코코볼을 작은 형태으로 만들어 뭉친 제품이다. 귀리, 현미, 보리, 밀, 옥수수 등 5가지 곡물의 고소한 풍미는 물론 밀크 초콜릿과 밀크 코팅으로 부드러운 맛을 살렸다. 9가지 비타민, 3가지 미네랄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바쁜 아침이나 출출한 오후 간식으로 즐기기 좋다.

'포스트 단백질바'는 다양한 견과류, 건과일과 초콜릿을 뭉쳐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제품당 삶은 달걀 2개 분량 단백질 14g을 함유해 성인 기준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55g)의 약 25%를 섭취할 수 있다. 땅콩과 통아몬드, 크랜베리 등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진 풍부한 맛으로 운동 전후 영양분을 보충하거나 일상 간식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김동휘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바 6종은 풍부한 맛과 바삭한 식감은 물론 일상 속에서 간편하고 든든하게 영양을 채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바(Bar) 시장규모 확대에 발맞춰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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