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시승 차량에 타이어 공급
올해부터 쇼룸 전시 차량에도 장착
한국타이어가 BMW그룹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드라이빙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 시승 차량에 10년 연속 자사 고성능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 제공 |
[더팩트ㅣ허주열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BMW그룹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드라이빙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 시승 차량에 10년 연속 자사 고성능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4년 BMW 드라이빙 센터 개장 이래 센터 내 트랙, 주행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모든 시승 차량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BMW 드라이빙 센터 내 쇼룸 전시 차량에도 한국타이어가 장착된다.
BMW 드라이빙 센터에 공급하는 타이어는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아이온 에보 AS SUV', 플래그십 브랜드 벤투스의 프리미엄 스포츠 상품군 '벤투스 S1 에보3', '벤투스 S1 에보3 SUV', 서킷 주행에 최적화된 레이싱 상품군 '벤투스 RS3', 프리미엄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V12 에보2',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프리미엄 상품군의 SUV 전용 제품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 등이다.
한국타이어는 2011년 소형차 브랜드 MINI를 시작으로 '1,2,3,4,5 시리즈'와 'X1, X3, X5', 플래그십 모델 '뉴 7시리즈' 등 BMW 인기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오며 끈끈한 파트너십을 과시하고 있다.
2021년에는 BMW 고성능 브랜드 M의 'X3 M', 'X4 M'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고성능 타이어 부문에서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최상위 수준의 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으로 BMW 고성능 차량의 극한 퍼포먼스를 배가시키며 BMW 드라이빙 센터 방문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sense83@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