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다 21종 '자체 검증 GRAS'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확보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해 미국 자체검증 GRAS를 취득했다. 사진은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본사 전경. /일동바이오사이언스 |
[더팩트ㅣ서다빈 기자]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가 미국에서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체 검증 GRAS란 미국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식품 원료의 안전성 등을 확인하는 제도로 적합성 여부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위임을 받은 독성 및 위험 평가 전문위원들이 해당 원료에 대한 검증 절차와 심사 결과 등을 토대로 판정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이번에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한 품목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BBR4401 열처리배양건조물' 등 2종이다.
이로써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총 21종의 미국 자체검증 GRAS 원료를 확보해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게 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자체 검증 GRAS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원료의 안전성과 신뢰성 등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라며 "이번 추가 인증을 통해 국내 동종 업계 최다 수준의 GRAS 인증 원료를 확보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국 자체 검증 GRAS와 FDA GRAS 외에도 해외 시장의 특색에 맞춰 △캐나다 보건부 NPN(Natural Product Number) 등록 △할랄(HALAL) 인증 △코셔(Kosher) 인증 등을 통해 원료의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bongouss@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