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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기요, 라이더 대상 심리·안전교육 제공…"배달업 환경 개선"
입력: 2024.03.13 10:51 / 수정: 2024.03.13 10:51

자회사 플라이앤컴퍼니, 고용노동부와 공동 사업 시작

요기요 자회사 플라이앤컴퍼니가 고용노동부와 함께 라이더의 안전한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 사업을 시작한다. /요기요
요기요 자회사 플라이앤컴퍼니가 고용노동부와 함께 라이더의 안전한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 사업을 시작한다. /요기요

[더팩트|이중삼 기자] '요기배달'을 운영하고 있는 요기요 자회사 플라이앤컴퍼니가 고용노동부와 함께 라이더의 안전한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 사업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라이앤컴퍼니는 고용부가 추진 중인 플랫폼 종사자 일터 개선 지원 사업의 기업으로 함께하며, 요기요 라이더를 위한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업무 특성상 외무 일정이 많은 라이더의 몸과 마음 건강을 점검·예방하기 위해 심리 상담과 안전교육 서비스를 지원한다. 배달 업무 시 발생하는 감정 노동으로 인한 업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신청자에 한 해 무료로 최대 3회 개별 상담을 제공한다. 지역별 근로자건강센터를 방문하거나 유선 상담으로 이뤄진다.

안전한 이륜차 배달 문화 조성을 위한 오프라인 라이딩 안전 교육도 시즌별로 한다. 지난 2021년부터 자체적으로 해왔던 교육의 진행 범위와 대상 확대는 물론 라이더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일반인 배달 라이더인 '요기요 크루'를 위한 지원도 늘어난다. 안전한 배달 수행 수칙이 담긴 '배달 안전 가이드북'을 이수한 요기요 크루들에게 시즌성 배달용품을 상·하반기에 걸쳐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주기욱 플라이앤컴퍼니 대표는 "라이더분들이 이번 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불편함 없이 업무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js@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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