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삼양라운드스퀘어, 일본서 건면 '탱글' 출시…김정수 부회장 직접 소개
입력: 2024.02.19 13:13 / 수정: 2024.02.19 13:13

2월 말부터 일본 500여 개 점포서 판매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일본에서 건면 탱글을 공식 론칭했다. 사진은 (왼쪽부터)KOTRA 일본지역 김삼식 본부장, AEON리테일 타카키 준코 카페란테 상품부장, 세이유 상품물류본부 야마우치 후미 부장, 삼양라운드스퀘어 김정수 부회장, TOPPAN 니이이미 사토시 생활산업사업본부 패키지 솔루션 사업부 제5영업 본부장, 삼양재팬 홍범준 법인장이 탱글 론칭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일본에서 건면 탱글을 공식 론칭했다. 사진은 (왼쪽부터)KOTRA 일본지역 김삼식 본부장, AEON리테일 타카키 준코 카페란테 상품부장, 세이유 상품물류본부 야마우치 후미 부장, 삼양라운드스퀘어 김정수 부회장, TOPPAN 니이이미 사토시 생활산업사업본부 패키지 솔루션 사업부 제5영업 본부장, 삼양재팬 홍범준 법인장이 탱글 론칭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더팩트|이중삼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일본 최대 식품·유통 무역전시회인 '제 58회 슈퍼마켓 트레이드쇼 2024'(SMTS)에서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탱글'을 공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4~16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SMTS'는 일본 전국슈퍼마켓협회가 1967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현지 최대 규모의 식품·유통 업계 전시회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 수준인 14개국, 350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올해 전시회에서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일본 법인인 삼양재팬과 함께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탱글을 현지에 공식 론칭했다. 이에 SMTS 내 부스 디자인·구성도 탱글 중심으로 꾸렸다. 방문객 대상으로 탱글 불고기크림파스타와 탱글 김치로제파스타 2종을 소개했다.

프리미엄 건면 제품인 탱글은 생면 같은 식감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불고기, 김치, 로제 등의 맛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일본 바이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공식 론칭 전임에도 이온, 세이유, 라이프, 요크베니마루 등 일본 슈퍼마켓 체인으로부터 약 30만개의 선발주를 받는 쾌거를 이뤘다. 탱글은 2월 말부터 일본 전국 500여 개 점포에서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은 직접 브랜드 소개에 나섰다. 현지 유통채널과의 협업 강화를 강조하는 등 일본서 첫 선을 보이는 탱글 브랜드에 힘을 실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일본 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불닭볶음면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탱글 브랜드 입지를 강화,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