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타깃 콘텐츠로 입소문, 입장 대기 행렬
지난달 26일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 방문객 수가 열흘 새 84만명을 돌파했다. /신세계프라퍼티 |
[더팩트|이중삼 기자]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달 26일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 방문객 수가 열흘 새 84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은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 소재 수원 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이다. 기존 가족 중심의 1세대 스타필드에서 나아가 국내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에 특화한 '2세대 스타필드' 첫 매장이다.
압도적 규모의 '별마당 도서관'과 홍대·성수에서만 볼 수 있던 MZ세대 타깃 패션·식음료·엔터테인먼트 콘텐츠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세수 확보·지역민 3000명 채용 등과 더불어 스타필드 수원 방문객이 골목 곳곳으로 유입되면서 화서역 인근 상권도 활성화되고 있다.
신세계프라퍼티에 따르면 스타필드 수원 반경 150m 내 화서역 먹거리촌의 경우 점포 총 50여 곳의 매출이 스타필드 개장 후 최대 4배 상승했다. 특히 먹거리촌 방문객들이 협소한 점포 주차장이나 골목에 주차하는 대신 스타필드 수원 주차장을 이용하면서 인근 주차난과 통행 불편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스타필드 수원은 개점 전 화서역 먹거리촌 점포 50여 곳을 대상으로 '아트테리어' 지역 상생 프로젝트도 전개했다. 지역 예술가와 협업해 간판과 외부 인테리어 등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 화서역 먹거리촌 상인들이 고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식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