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생한 금융권 사건·사고에 대한 재인식 위한 긴급 점검회의 실시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2일 '고객중심 긴급 점검회의'를 열고 철저한 사고 예방 및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목표로 그룹사 핵심과제를 점검 및 논의했다. 사진은 지난 1월 4일 개최된 신한경영포럼에서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이 고객중심에 대한 강연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 |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회사 입장에서는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은 작은 부분도 고객은 중요하게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가치 판단의 기준이 반드시 '고객'이 돼야 한다."
4일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진옥동 회장은 지난 2일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진행된 '고객중심 긴급 점검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해당 회의에는 진 회장을 비롯해 그룹사 최고경영자(CEO) 및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유관부서 최고 책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발생한 금융권 사건, 사고에 대한 재인식과 함께 개선 방안을 엄중하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비자보호, 내부통제, 리스크관리, 정보보호 등 영역별 핵심 실천 과제 점검을 통해 철저한 사고 예방 및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진옥동 회장은 "사회적 요구와 트렌드 변화에 따라 사건, 사고들 또한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며, "경영진은 정해진 규제 준수뿐만 아니라 사회적 흐름을 먼저 읽고 해석하는 전략 수립의 주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