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을 다해 금융소비자 자산 지킬 것"
농협은행 금융사기 피해 예방교육 강사가 11일 세종시 소재 농협 교육원에서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시 대처방안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농협은행 |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NH농협은행은 세종시 소재 농협 교육원에서 '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제로'라는 주제로 신규직원들에게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금융사기 피해의 개념 및 종류 △최신 금융사기 트렌드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 △금융사기 발생 시 대처방법 △피해예방 업무매뉴얼 등으로 구성되었다. 신규직원들이 이해하기 쉽게 농협은행에서 발생한 금융사기 예방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하여 좋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은행 직원의 첫 걸음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교육을 선택한 만큼 NH농협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금융권 최초 24시간 대포통장 의심계좌 모니터링 센터 운영, 보이스피싱 112 신고 자동화 시스템, AI 의심거래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해 '2023년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 시상식'에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