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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배달비 3000원대…전년 동기 대비 4.3%↑
입력: 2023.12.29 09:12 / 수정: 2023.12.29 09:12

배달앱 고객수 2위 자리를 지키기 위해 요기요는 월 멤버십 가격을 반값으로 낮췄다. 요기요를 뒤쫓는 쿠팡이츠는 광역시에서 제공하던 와우할인을 전국 단위로 확대하기로 했다. /더팩트 DB
배달앱 고객수 2위 자리를 지키기 위해 요기요는 월 멤버십 가격을 반값으로 낮췄다. 요기요를 뒤쫓는 쿠팡이츠는 광역시에서 제공하던 와우할인을 전국 단위로 확대하기로 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최지혜 기자] 외식배달비 10건 중 4건 이상은 3000원 대로 조사됐다. 이달 외식배달비는 전년 동기 대비 4% 이상 올랐다.

통계청은 29일 이같은 내용의 '외식배달비지수 작성 결과'를 발표했다. 통계청이 배달비를 조사해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사 결과 이달 외식 배달비지수는 1년 전보다 4.3% 상승했다. 11월 상승률 3.9%보다 0.4% 포인트 커진 상승 폭이다.

지역별로 보면 수도권이 전년 동월 대비 4.6%, 비수도권이 3.9% 상승했다. 배달비 분포를 보면 3000원인 경우가 32.1%로 가장 많았고, 3000원을 포함한 3000원대가 47.3%를 차지했다. 그다음으로는 2000원대가 30.9%, 4000원대가 11.3%로 뒤를 이었다. 외식배달비는 1건당 무료부터 최대 707000원까지 분포했다.

업종별로 외국식 배달비는 2000원대가 37.8%로 가장 많았다. 치킨 등 간이음식은 3000원대가 59.5%로 가장 많았다. 커피 및 음료와 한식도 3000원대가 각각 47.9%, 49.8%로 가장 많았다.

배달 매출의 비중은 간이음식(48.8%), 외국식(22.6%), 한식(11.6%), 커피 및 음료(7.0%) 순으로 높았다. 전체 업종 평균적으로는 배달이 24.5%, 매장이 75.5%로 매장 매출이 더 넢았다.

wisdom@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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