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AI센터가 유튜브 채널에서 제2회 테크 데이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더팩트 DB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AI센터(AI센터)가 제2회 'AI 테크 데이'를 개최한다.
올해 행사는 오는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AI센터 유튜브 채널 '스마일게이트 AI 테크 공장'에서 생방송으로 한다.
'AI 테크 데이'는 일반인도 쉽게 AI 업계 유행과 통찰력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전문 기술을 소개하는 데 치중하는 일반적인 AI 관련 컨퍼런스들과 달리 시청자가 참여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올해는 AI 프로필 서비스, AI 그림 그리기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콘텐츠 등을 포함해 AI를 주제로 다양한 세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이어 3D 가상 스튜디오를 배경으로 버추얼 캐릭터로 분한 사회자와 주요 패널들이 등장한다.
올해로 출범 4년 차를 맞은 AI센터는 '사람보다 더 사람다운' AI 기술을 추구한다. 이곳은 스마일게이트 그룹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서비스와 지식재산권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우진 스마일게이트 AI센터장은 "AI센터는 인공지능 연구를 넘어 실용성과 유의미한 차세대 놀거리를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AI 유행을 반영하고 행사를 다양한 형태로 변주해 '재미있는 AI' 장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