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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임플란트, 3분기 누적 매출 8953억 원…사상 최대
입력: 2023.11.28 09:52 / 수정: 2023.11.28 09:52

영업이익 2050억 원, 전년 동기 대비 24.9% 성장

오스템임플란트는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한 8953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는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한 8953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하면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뛰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한 8953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4.9% 성장한 2050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3분기 누적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외 시장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국내 매출액은 3009억 원으로 전년에 비해 11.2%, 해외 매출액은 5944억 원으로 16.9% 증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좀 더 두드러지면서 해외 매출 비중은 66.4%까지 치솟았다. 해외 시장 매출액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미주지역 성장률이 22.1%로 가장 높았다. 미국법인이 생산하고 전 세계에 공급하는 프리미엄 임플란트 브랜드 '하이오센(HIOSSEN)'의 호실적이 반영된 결과라는 설명이다.

북미, 유럽 등 선진국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선보인 하이오센은 빼어난 품질과 신뢰도 높은 임상 데이터를 앞세워 글로벌 선발 임플란트 브랜드들과 대등한 경쟁을 펼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의 첨병으로 거듭나고 있다. DSO(Dental Service Organization, 기업형 치과) 영업 강화 등 미국 현지 시장 특성에 따라 맞춤형 마케팅을 집중시킨 점도 고성장의 배경이 됐다.

유럽 지역에서도 기업 및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고 직판 영업 인프라가 본격적으로 힘을 발휘하면서 두 자리 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 상반기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포르투갈 등에 잇따라 신규 법인을 개설하는 등 유럽 내 영업 네트워크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과 함께 전 세게 곳곳에서 치과의사 대상 임상교육과 대면영업을 대대적으로 확대하고 국내 초청 교육행사도 대폭 늘리면서 영업 활성화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며 "강점인 교육 시스템을 한창 강화하고 디지털 역량을 끌어올려 2026년 글로벌 1위 임플란트 기업이라는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jangbm@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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