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출시 후 매년 성장세
신한카드는 렌탈 전문몰 '올댓 마이렌탈'이 서비스 론칭 4년 만에 취급액 200억 원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카드 |
[더팩트│황원영 기자] 신한카드는 렌탈 전문몰인 '올댓 마이렌탈'이 서비스 론칭 4년 만에 누적 계약 3만건, 취급액 2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올댓 마이렌탈은 소유에서 공유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2019년 5월 첫선을 보인 후 매년 성장해 왔다. 론칭 첫해 매출 12억7000만 원을 시작으로 연도별로 2020년 28억5000만 원, 2021년 36억7000만 원, 2022년 51억7000만 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10월까지 78억9000만 원의 매출을 올리며, 서비스를 시작한 지 4년 만에 누적 208억5000만 원을 달성했다.
올댓 마이렌탈의 성장세는 렌탈 중개 플랫폼 '마이렌탈샵'의 영향이 컸다. 마이렌탈샵은 중소 제조사가 렌탈 시장에 손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렌탈 심사, 전자계약 등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마이렌탈샵에 입점한 기업은 올댓 마이렌탈을 통해 렌탈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마이렌탈샵은 2020년 11월 5개 중소기업과 제휴를 시작해 입점 중소기업을 29개까지 늘렸다. 스마트기기, 생활가전, 의료기기, 서빙로봇, 전기 이륜차 등 다양한 우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마이렌탈샵에 입점했다.
입점 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렌탈 매출도 동반 상승했다. 올해 10월까지 마이렌탈샵을 통한 계약건수는 누적 2만1000건을 넘어섰으며, 취급액은 누적 56억 원을 넘겼다. 올해 마이렌탈샵을 통한 매출이 올댓 마이렌탈 전체의 38.5%를 차지할 정도로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그동안 시스템 인프라 구축에 수반되는 비용으로 인해 렌탈 시장 진출을 고민하는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이 많았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과 발맞춰 새로운 판로를 고민하는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