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절감·판촉자원 효율화
대상그룹은 올해 3분기 매출 1조 1236억 원, 영업이익 517억 원을 기록했다. /대상그룹 |
[더팩트|이중삼 기자] 대상그룹은 14일 올해 3분기 매출 1조 1236억 원, 영업이익 51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매출 1조 616억 원·영업이익 344억 원) 대비 매출은 5.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0.3% 늘었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더팩트> 취재진과 전화통화에서 "조미료와 장류, 소스류, 신선식품 등 주요 품목 매출이 성장했다"며 "원가절감·판촉자원 효율화를 가해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그룹은 향후 △전사 원가절감·경영효율 활동 △사업 수익성 강화·글로벌/B2B 성장 확대 △제조 경쟁력 강화, 소재 스페셜티·고부가가치 제품 확대 △글로벌 주력 품목(김치·소스·간편식 등) 매출 확대 △메인스트림 채널·신규 거점 확대 △미국, 유럽, 동남아 시장 사업 확대 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