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마트와 베이커리 제품 공동 기획, 美 H마트 채널 내 판매 추진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이뤄진 'SPC삼립-H마트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왼쪽부터)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과 H마트 브라이언 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PC삼립 |
[더팩트|이중삼 기자] SPC삼립은 9일 미국 최대 아시안 유통 채널인 'H마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SPC삼립은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SPC삼립-H마트 업무 협약'을 맺고 H마트 관계자들과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를 위한 논의에 나섰다. 이번 업무 협약은 K-푸드 열풍으로 전 세계에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 시장에 한국 베이커리를 알리고자 하는 양사의 니즈가 부합해 추진됐다.
H마트는 약 4조3000억 원(2022년 기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미국 최대 규모의 아시안 유통채널로 미국과 캐나다, 영국 등 총 120개의 대형마트, 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SPC삼립은 H마트와 베이커리 제품을 공동 기획해 미국 H마트 채널을 통해 유통 판매를 추진하고 향후 푸드 제품까지 판매 상품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H마트 신규 해외 유통 채널에 전략적 상품공급 파트너로 참여할 예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글로벌 대형 유통 채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베이커리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며 "국내 최고의 베이커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트렌드를 이끌 제품을 선보여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