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매출액 2647억 원, 영업이익 226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더팩트 DB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매출액이 2647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2%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226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15% 줄었고 전년 동기 대비 48% 감소했다.
모바일게임은 전 분기 대비 7% 증가,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한 1838억 원 매출을 달성했다. PC온라인게임은 전 분기 대비 3%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115억 원 매출을 기록했다. 골프·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1% 감소,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694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게임 부문 매출은 자체 개발 지식재산권 '오딘 : 발할라 라이징(오딘)', '아키에이지 워'와 배급(퍼블리싱)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아레스)' 성과가 반영돼 전 분기 대비 약 6% 증가했다. 반면, 비게임 부문이 경기 침체 등 영향을 받으면서 실적 감소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게임 준비는 물론, 라이브 게임 서비스 역량 강화에 주력한다. 하반기 '오딘',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 등 주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3종에 신규 콘텐츠 추가와 연말 이벤트를 하고, 서브컬처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1.5주년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신작 준비도 집중한다.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도트 그래픽에 액션성을 극대화해 콘솔 게임의 감성을 모바일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액션 역할수행게임 '가디스 오더'와 전 세계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전장 구현을 목표로 레드랩게임즈가 개발 중인 공동 서비스작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롬(R.O.M)'을 공개할 계획이다.
'아키에이지 워'를 일본과 중화권(대만, 홍콩, 마카오 등), '오딘'을 북미유럽, '에버소울'을 일본 지역에 순차 선보이는 등 서비스 권역을 넓혀 나간다. 자회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로그라이크 캐주얼 역할수행게임 신작 '프로젝트 V(가제)'와 엑스엘게임즈에서 콘솔·PC온라인 플랫폼 기반 AAA급 신작 '아키에이지2'도 준비 중이다. 내년 공개 목표인 '아키에이지2'는 핵심 전투 플레이를 선별된 서구권 등 이용자 대상의 단계적인 테스트를 진행한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서브컬처 등 라이브 게임들 각각 특성을 고도화해 모멘텀을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이와 동시에 준비 중인 신작 게임들의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데 최우선적으로 집중해 중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