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초점 사회공헌 캠페인 닷새 만 완판
수익금 전액 탄소 1500톤 상쇄 가능 탄소배출권 구매 예정
한게임포커 ESG 한정 아바타 완판 대표 이미지 /NHN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NHN은 한게임포커가 탄소기후행동 인식 확산 캠페인 일환으로 출시한 ESG 한정 아바타가 닷새 만에 완판됐다고 31일 밝혔다.
한게임포커는 지난 24일 ESG 아바타인 '지구지키미 포커베어'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하고, 수익금 전액으로 탄소배출권을 구매·상쇄하는 탄소기후행동 캠페인을 시작했다.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 위기에 대해 알리고 탄소중립 노력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진행한 캠페인이다. 이용자 참여형 ESG 프로그램을 차용해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기후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모두 3000개 ESG 아바타 '지구지키미 포커베어'는 지난 28일 출시한지 닷새 만에 완판됐다.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게임 내에서 귀여운 아바타 캐릭터와 보너스 리워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탄소기후행동 전문기업 윈클을 통해 탄소배출권 구매·상쇄에 활용될 예정이다. 탄소 1500톤을 상쇄할 수 있는 규모다. 성인 1인당 하루 평균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약 35kg임을 감안할 때 약 4만3000명의 이산화탄소 하루 배출량을 상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 3월 임직원 대상 사내 캠페인에서 상쇄한 200톤 탄소배출권을 포함하면 올해 윈클과의 캠페인을 통해 NHN이 상쇄한 탄소 규모는 모두 1700톤에 달하게 된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ESG 아바타 구매만으로 탄소기후행동에 쉽게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이 한게임포커 이용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 것 같다"며 "이번에 첫 시도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외에도 친환경 가치를 더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게이머들과 함께 이어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