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균 매출 성장률 60% 이상, 해외 사업 강세
아모레퍼시픽이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의 지분을 마저 인수한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
[더팩트|우지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를 자회사로 편입한다.
31일 아모레퍼시픽은 공시를 통해 코스알엑스 최대주주의 잔여 지분 28만8000주를 7551억 원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2021년 9월 코스알엑스의 지분을 38.4% 취득했다. 당시 잔여 지분을 매수할 수 있는 매수청구권(콜옵션)을 부여받았고, 이번에 해당 콜옵션을 행사하기로 결정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코스알엑스의 지분 93.2%를 보유하게 된다.
2013년 설립된 코스알엑스는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다. '스네일', 'THE RX' 라인을 중심으로 최근 급성장하며 스킨케어 신흥 강자로 자리 잡았다.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60% 이상의 매출 성장률 보이며 지난해엔 204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엔 1902억 원의 매출과 717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또 북미, 동남아, 유럽, 일본 등 140여 개 국가에 진출해 해외 매출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2018년부터 진출한 아마존에서 주요 제품이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톱 베스트셀러를 차지하는 등 북미 시장에서 특히 두각을 나타냈다. 코스알엑스는 틱톡 해시태그 누적 조회수가 21억 회를 넘어서는 등 디지털 소통 역량도 뛰어난 브랜드로 평가받는다.
2021년 지분 투자 이후 아모레퍼시픽과 코스알엑스는 차세대 핵심 라인인 The RX의 '더 비타민씨 23 세럼'과 '더 레티놀 0.1 크림' 등을 공동 개발해 선보이며 해외에서 성과를 거둔 바가 있다. 이와 같이 아모레퍼시픽은 높은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코스알엑스와의 다각적인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디지털 채널에 대한 탁월한 이해,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으로 성장하는 코스알엑스가 그룹의 일원이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코스알엑스의 역량을 더욱 극대화하면서 아모레퍼시픽이 가진 비전과 사업관리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고객이 사랑하는 매력적인 브랜드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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