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생활경제 >비즈앤걸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Biz&Girl] 삼양식품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모델에 '정호연' 발탁
입력: 2023.10.05 09:19 / 수정: 2023.10.05 09:19

맵탱 판매 청신호…출시 한 달 만에 300만개 판매 돌파

삼양식품은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을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모델로 선정했다.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을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모델로 선정했다. /삼양식품

[더팩트|이중삼 기자] 삼양식품은 5일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을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모델로 선정하고 브랜드 첫 광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정호연이 출연한 첫 브랜드 광고는 '맵(MEP)다는 건, 단순한게 아니야'를 카피로 매운맛에도 화끈함, 칼칼함, 알싸함 등 다채로운 맛이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맵탱은 삼양식품이 8월 말 선보인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다. 소비자들이 매운 라면을 찾는 다양한 상황에 주목해 기획한 브랜드다. 삼양식품은 스트레스 해소와 해장, 기분전환 등 각 상황에 적합한 매운맛을 완성하기 위해 △화끈함 △칼칼함 △깔끔함 △알싸함 △은은함 5가지로 매운맛을 세분화해 다채로운 매운맛을 구현했다.

맵탱은 차별화된 콘셉트에 힘입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이 300만개를 넘어섰고 일부 오픈마켓에서는 하루만에 3000개가 팔려 나가며 품절 사태를 빚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며 "맵탱을 앞세워 매운 국물라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정호연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지난해 미국배우조합상(SAG)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뒤 "소주에 한국 라면을 먹고 싶다"는 재치 있는 소감을 밝혔는데 실제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매운 라면을 즐겨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