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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30일 결제시스템 일시 중단…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
입력: 2023.09.21 10:02 / 수정: 2023.09.21 10:02

홈페이지, 앱과 일부 결제 서비스 이용 제한

현대카드가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30일 자정부터 오후 3시까지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 일부 결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30일 자정부터 오후 3시까지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 일부 결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현대카드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현대카드는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30일 자정부터 오후 3시까지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 일부 결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21일 밝혔다.

30일 오전 4시부터 5시까지 승인(결제) 시스템이 일시 중단된다. 이에 따라 모든 온라인 결제, 앱카드 결제, 간편결제(애플페이, 네이버페이 등)와 오프라인 결제(체크·선불·기프트카드) 이용이 제한된다. 오프라인 가맹점에서의 신용카드 결제는 200만 원 이내에서 중단 없이 이용 가능하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ATM 출금과 카드 이용 알림 서비스도 해당 시간 내 모두 일시 중단된다. 분실 신고는 거래승인 상담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30일 자정부터 오후 3시까지는 홈페이지와 현대카드 앱, M몰 접속이 불가능하다. 이 시간 동안에는 카드 이용과 관련된 일부 서비스도 일부 중단된다. 포인트 사용, 한도 조회와 변경, 특별 한도 신청을 비롯해 바우처 사용, 발레파킹,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도 일시 중단된다.

추석 연휴 기간 중 중단되는 자세한 업무와 이용 제한 시간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조기에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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