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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2Q 매출 179억원…역대 2분기 최대치
입력: 2023.08.11 10:39 / 수정: 2023.08.11 10:39
엠게임은 올해 2분기 매출 179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 당기순이익 48억 원을 달성했다. /더팩트 DB
엠게임은 올해 2분기 매출 179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 당기순이익 48억 원을 달성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엠게임은 2023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9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 당기순이익 48억 원을 달성해 역대 2분기 매출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2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5.1%, 당기순이익 22.4%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6.4% 소폭 하락했다.

2023년 상반기는 매출 385억 원, 영업이익 79억 원, 당기순이익 110억 원으로 집계됐다. 2023년 상반기 누적 매출도 역대 상반기 매출 중 최대치를 달성했다.

2023년 상반기는 지난해 대비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각 35.1%, 33.4% 상승했고, 영업이익이 -14% 감소했다.

2023년 2분기와 상반기 누적 매출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이유는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과 북미·유럽 '나이트 온라인' 해외 성과다. 당기순이익도 금융과 해외 투자 수익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11월 '나이트 온라인' 북미·유럽 신규 서버 오픈 후 매출 증가에 따라 공동 개발사에 지급하는 수수료가 증가해 감소했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지난 7월 중국 게임사 킹넷과 275만 달러 규모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킹넷이 '열혈강호 온라인' 그래픽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전민강호'는 지난 2일 중국에 출시돼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까지 올랐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은 하반기 개인간 전투 시스템과 신규 신수(펫)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와 중추절, 국경절, 광군제 등 시즌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체 개발 방치형 모바일 역할수행게임 ‘퀸즈나이츠'도 이달 출시할 예정이다. 쉽게 즐기면서 지속적으로 성장을 체감해 나가는 방치형게임 본질에 집중했다. 지난 7월 실시한 원스토어 베타테스트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그 외 신규 퍼블리싱게임과 자사의 횡스크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귀혼'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기존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모바일로 옮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귀혼M'을 출시할 예정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상반기는 PC 온라인게임의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1, 2분기 모두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하반기 탄탄한 게임성의 방치형 모바일게임 퀸즈나이츠를 출시하고, 온라인게임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한 지난해 이상 실적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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