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올해 2분기 매출액 5514억 원, 영업이익 209억 원, 당기순이익 154억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NHN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0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2%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5514억 원으로 7.8%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54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2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웹보드게임 지속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1072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계절적 비수기와 마케팅 효율화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웹보드게임 매출이 46.3% 증가하는 등 전체 웹보드게임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3% 증가했다.
결제·광고 부문은 NHN페이코 포인트 결제와 B2B 서비스 지속 성장, NHN KCP 국내 대형 가맹점 결제규모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1%, 전 분기 대비 3.4% 증가한 2580억 원을 달성했다. 페이코 2분기 전체 거래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가운데 포인트 결제와 기업복지솔루션 거래 규모가 마케팅 효율화에도 불구하고 각각 13%, 63% 증가했다.
커머스 부문은 경기 둔화와 불확실한 대외 여건의 지속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5% 감소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2.5% 증가한 519억 원을 기록했다.
기술 부문은 CSP와 MSP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6% 성장했다. 다만 1분기까지 집중된 공공 부문 매출의 역기저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로는 6.5% 감소한 936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일본 NHN테코러스는 신규 대형 신규 고객사 지속 유치로 전년 동기 대비 39.5%, 전 분기 대비 6.0% 성장했다.
콘텐츠 부문은 스포츠 티켓 판매 호조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한 NHN링크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0%, 전 분기 대비 20.7% 증가한 505억 원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1일 창립 10주년을 맞은 NHN은 '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새로운 내일'의 의미를 담은 신규 브랜드 슬로건 'Weaving New Play'를 발표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 의지를 피력했다.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본격 확장하며 내실이 담보되는 장기 성장 기반 마련에 주력할 계획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2분기 NHN은 제한적 환경에서도 각 사업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개선에 박차를 가했고 이런 노력이 정량적인 성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며 "특히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올해를 기점으로 각 사업 부문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력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내실 다지기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