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중심 식품사업 확대…재무건전성 강화할 것"
CJ제일제당은 31일 지상쥐의 보유 지분 전량을 3000억 원에 매각한다고 밝혔다. /더팩트 DB |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CJ제일제당이 중국식 반찬류인 자차이와 중국식 장류 등을 취급한 중국 식품 자회사 '지상쥐'를 매각해 재무 건전성을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31일 중국의 식품 자회사 지상쥐의 보유 지분 전량(약 60%)을 복수의 중국 기관투자자와 지상쥐의 기존 2대 주주 등에게 매각했다고 밝혔다. 매각 대금은 약 3000억 원이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상쥐를 2011년과 2016년 두 차례 걸쳐 약 385억 원에 인수한 후 지난해 기준 연 매출 2000억 원가량을 내는 자회사로 키워왔다. 이후 K-푸드 브랜드 '비비고'를 생산·판매하는 다른 중국 자회사 청도식품과 함께 중국 식품 사업 일환으로 운영해 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지상쥐 매각을 통해 재무건전성을 강화하고, 온라인 채널 강화와 비비고 중심의 글로벌 사업 확장 등에 주력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 전역에서 K-푸드 전략제품을 중심으로 식품사업을 확대하고 있고 중국도 이런 큰 방향성에 맞춰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매각 대금은 주로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