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공장서 생산하는 스낵 일부 이관하고 먹태깡 생산 집중
농심은 5일 신제품 '먹태깡'을 출시한 지 일주일 만에 100만 봉이 팔렸다고 밝혔다. /농심 |
[더팩트|이중삼 기자] 농심은 5일 새우깡의 6번째 후속작인 '먹태깡'을 출시한 지 일주일 만에 100만 봉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농심은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다음 주부터 생산량을 30% 늘린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주 출시한 먹태깡이 일주일 만에 예상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데 따라 다음 주부터 생산 가능한 최대 수량으로 시장의 수요에 발맞춰 나갈 예정이다"며 "특히 오는 8월 이후 현재 부산공장에서 생산하는 스낵의 일부를 다른 공장으로 이관하고 먹태깡 생산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경우 먹태깡 생산량은 현재의 1.5배 수준까지 늘어나게 된다.
먹태깡은 지난달 26일 출시 이후 일주일 만에 100만 봉 이상 판매되며 새로운 깡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먹태와 깡 스낵의 만남이라는 사실만으로 출시 때부터 큰 기대감을 모은 먹태깡은 현재 유통점에서 품귀 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로 인터넷에는 "편의점 몇 군데를 돌아다닌 끝에 먹태깡을 찾았다"라는 구매 후기가 연일 올라오고 있다.
실제 먹태깡을 맛본 소비자들은 "평소 안주로 먹태를 자주 먹는데 그 맛 그대로 나서 신기하다", "끝맛에 매콤함과 마요의 고소함이 느껴져서 맛있다", "라거와 딱 어울리는 맛" 등 호평을 쏟아 놓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먹태깡에 대한 시장의 뜨거운 반응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식재료를 맛있는 스낵으로 만들어 '인생을 맛있게' 하는 농심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