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후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아시아 등 판매 국가 확대 방침
삼양식품은 26일 해외전용 건면브랜드 '탱글'을 선보이고 신제품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삼양식품 |
[더팩트|이중삼 기자] 삼양식품은 26일 해외전용 건면브랜드 '탱글'을 선보이고 신제품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탱글 브랜드는 해외를 타깃으로 밀양 신공장에서 생산되는 건면 브랜드다. 물에 삶고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해 생면과 유사한 탄력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탱글 시리즈에 브랜드명 탱글과 넓적한 파스타인 페투치네 명칭을 더한 탱클루치니라는 새로운 네이밍을 적용해 파스타와의 유사성을 강조하면서 기존 라면 카테고리와 차별화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탱글 신제품은 미주지역에서 인기있는 크림파스타 소스인 알프레도에 한국을 대표하는 불고기의 맛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색다른 크림파스타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 소비자들에게 이미 익숙한 파스타에 한국적인 맛을 조화시킨 맞춤형 제품으로 한국 음식이 낯선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모든 재료를 넣고 한 번에 조리하는 것이 보편적인 외국의 식문화를 반영해 물을 버리지 않고 졸여서 간편하게 조리하는 레시피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양식품에 따르면 미국과 캐나다 등 미주 지역 판매를 위해 초도 물량 선적을 완료했으며 추후 유럽과 오세아니아, 중동, 아시아 등으로 판매 국가를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