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고객응대 제공
DL이앤씨가 챗GPT 기술을 적용한 고객응대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DL이앤씨 본사 사옥. /최지혜 기자 |
[더팩트ㅣ최지혜 기자] DL이앤씨는 대화형 인공지능(AI)인 챗GPT(ChatGPT) 기술을 적용한 고객응대 관리시스템 '디보이스(D-VOICE)'를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플랫폼 '디레이크(DLake)'에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협업으로 챗GPT 4.0 버전 기술을 적용, 새로운 고객응대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존 시스템은 직원들이 직접 상담 내용 전체를 파악하고 주요 키워드를 선별한 뒤, 요구사항을 관리해야 했다. 그러나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상담 내용이 음성에서 텍스트로 자동 전환되고 개인정보를 제외한 내용이 챗GPT로 즉시 전송돼 1분 이내로 요약이 이뤄진다. 이어 AI가 요약 내용을 분석하고 키워드별로 분류해 저장을 마친다. 직원들은 이렇게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요구와 불만사항 등을 효율적으로 파악하고 맞춤형 대응을 제공할 수 있다.
DL이앤씨는 디보이스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응대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챗GPT를 향후 다양한 업무 분야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최신 IT기술 도입을 통한 건설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과 품질, 안전 등 개선을 위해 차별화한 디지털 혁신 기술을 적극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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