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가이즈 국내 출시 앞두고 현장 실습
국내 출시 이후에도 '품질' 유지 당부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출시를 주도한 한화그룹 3남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햄버거 조리 과정을 포함한 서비스 전반을 실습했다. /한화 |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도입을 앞두고 홍콩 매장에서 직접 현장 실습에 참여했다.
9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김 본부장은 지난달 24일부터 이틀간 홍콩 내 파이브가이즈 매장 두 곳에서 현장 서비스 업무에 참여했다.
김 본부장은 실습 기간, 붉은 앞치마 등 일반 직원과 동일한 복장으로 재료 손질, 패티 굽기, 토핑 올리기 등 조리 과정을 비롯해 서비스 전반을 체험했다. 특히 주재료인 패티의 품질과 조리 과정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파이브가이즈는 주방에 냉동고와 타이머, 전자레인지 등을 두지 않고 신선한 재료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김 본부장은 파이브가이즈 국내 출시를 진두지휘해 왔다. 그는 "수제 명품 버거란 말을 실감했다"며 "원래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정성이 들어간 완성도 높은 버거란 걸 느꼈다"고 말했다.
신사업 전략을 총괄하는 김 본부장이 직접 현장 서비스 업무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갤러리아는 "브랜드 도입 전반을 주도한 책임자로서 서비스 현장을 체험함으로써 출시 후 국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화갤러리아는 또 "김 본부장이 한국 파이브가이즈에 '정성'을 주문했으며, 장인 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지게 품질 유지에 신경 쓰라는 지시가 있었다"고 전했다.
한화갤러리아는 다음 달 말 서울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대로에 파이브가이즈 1호점인 강남점을 개점할 예정이다. 강남점은 전용 면적 618㎡(184평) 규모에 2층, 150여 개 좌석을 갖췄다.
파이브가이즈는 2000년대 초 가맹사업을 시작한 뒤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으로 글로벌 매장을 확대해 왔다.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마카오에서 운영 중이다. 한국에 들어오면 6번째 진출 사례가 된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