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주간' 맞아 글로벌 소등 캠페인
삼성전자판매,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로지텍 등 자회사도 동참
삼성전자가 지구의 날을 기념해 운영되는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사업장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소등 행사를 진행했다. 소등 행사를 진행한 삼성 수원사업장, 미국 SRA, 베트남 SEV(위쪽부터) 모습. /삼성전자 |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삼성전자가 에너지 절감을 위해 글로벌 주요 사업장에서 '소등 캠페인'을 시행했다.
삼성전자가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운영되는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사업장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소등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삼성전자의 국내 10개 사업장과 미국, 유럽, 중국, 동남아 등 해외 44개 법인이 참여, 21~22일 오후 8시에 10분간 소등했다. 또한, 삼성전자 이외에도 삼성전자판매,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로지텍, 삼성메디슨 등 자회사도 동참했다.
삼성전자 국내외 사업장의 10분간 소등으로 인해 예상되는 에너지 절감량은 약 3410kWh로 온실가스로 환산할 경우 1786KgCO2-eq(이산화탄소 환산량)의 절감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추산된다. 이는 소나무 약 770그루가 1년 동안 흡수한 이산화탄소 양과 맞먹는 수치다.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 원유 유출 사고를 계기로 1970년 제정됐고, 국내에서도 2009년부터 '지구의 날' 전후 일주일을 기후변화 주간으로 정해 전국소등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4월 21~27일 '오늘도 나는 지구를 구했다'를 주제로 펼쳐진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신(新)환경경영전략'을 선언한 데 이어 온실가스 저감, 재생에너지 확대 등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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