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케미칼·포스코플로우 4개 회사 신입사원 채용
캠퍼스 리쿠르팅·온라인상담회 병행
포스코그룹이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이번 채용은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플로우가 인재를 뽑는다. /포스코그룹 |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포스코그룹이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이번 공채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플로우가 동시에 진행한다.
포스코그룹은 2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2일까지 입사지원서를 받는다고 밝혔다. 입사지원서 접수기간 중 포스코그룹은 예비 지원자들을 위한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하며, 포스코·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케미칼은 온라인 상담회를 진행한다. 캠퍼스·온라인 리쿠르팅 참가 방법은 포스코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포스코그룹은 봉사활동 경험자, 의인상 수상자 등 겸손·존중의 마인드로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인재, 공모전·창업경험자 등 주인의식과 책임감으로 협업해 조직차원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인재를 우대한다. 또 인공지능(AI)·빅데이터 역량자, 스틸첼린지 수상자, 제2외국어 자격 보유자 등 유연한 사고와 지속적 학습으로 변화와 성장을 주도하는 미래지향적 인재도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의 모집분야는 △생산기술 △설비기술 △공정기술 △환경 △안전·보건 △재무 △구매 △HR △CR·총무 △마케팅 등이다. 최종 합격자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인적성검사(PAT)와 1차 직무역량평가 · 2차 가치적합성평가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영업(국내·해외영업, 사업개발) 직무를, 포스코케미칼은 △설비기술 △생산기술 △경영지원 △R&D 직무를, 포스코플로우는 물류 전 분야의 인재를 모집한다.
포스코 채용 담당자는 "포스코그룹은 철강 뿐만 아니라, 이차전지소재, 리튬 등 글로벌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곳"이라며 "우수한 잠재력을 가진 인재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공식 유튜브 채널 '포스코TV', 대표 미디어 채널 '포스코 뉴스룸' 등을 통해 다양한 채용 관련 콘텐츠를 게재해 지원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kimthi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