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일러스트레이션 페어 '써니하우스' 부스 모습 /쿡앱스 제공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쿡앱스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K-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 자사 '써니하우스'를 출품했다고 22일 밝혔다.
'K-일러스트레이션 페어'는 작가와 관련 기업이 모두 약 650 부스 규모로 참가해 일러스트레이션 산업 성장을 위한 볼거리를 선보이는 행사다. 쿡앱스는 게임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참여했다. '써니하우스'의 저변 확대와 인지도 제고를 위해서였다.
쿡앱스는 게임 캐릭터 일러스트를 소개하고 관람객들이 게임 세계관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여러 임무를 마련했다. 그 결과 부스를 방문한 가족 단위 관람객부터 MZ세대 '써니하우스' 이용자들 그리고 해외 팬에 이르는 호응을 끌어냈다.
이와 관련, 쿡앱스 관계자는 "오프라인에서 써니하우스에 애정을 갖고 즐겨 준 많은 이용자와 소통하고 직접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흥분과 열기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었던 유익한 현장이었다"고 말했다.
'써니하우스'는 주인공인 선희가 할머니가 힘들게 가꿔 과거 명소로 주목받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각종 사건과 에피소드를 해결하는 게임이다. 쿡앱스는 '써니하우스'를 개발 중인 퍼플 퍼플 스튜디오를 비롯해 캐주얼 게임 프로젝트 인력 충원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오는 3월 6일부터 19일까지 게임 기획 직군 집중 채용 캠페인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