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성공 경험 바탕으로 시장 확대
콤팩트 트랙터 유럽 시장 출시
두산밥캣은 3일 콤팩트 트랙터를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 GME 제품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두산밥캣 |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두산밥캣 GME(농업·조경용 장비) 제품이 북미를 넘어 유럽으로 시장을 확대한다.
두산밥캣은 3일 대표적 GME 제품인 콤팩트 트랙터 10여 개 모델을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럽에 처음 판매되는 콤팩트 트랙터 제품들은 이탈리아 딜러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두산밥캣은 지난 2019년 북미 지역에 콤팩트 트랙터를 처음 선보였다. 이듬해 잔디깎이 제품을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신사업인 GME는 지난해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하며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GME 제품은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제품력을 기반으로 북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했다"며 "최근 미국 스테이츠빌 공장에 총 7000만 달러를 투자해 생산라인을 증설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두산밥캣은 북미에서 입증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럽 GME 시장 공략에 나선다. 콤팩트 트랙터를 시작으로 잔디깎이 등 제품을 차례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독일 바우마 전시회에서 콤팩트 트랙터를 소개한 이후 이탈리아, 영국, 폴란드, 베네룩스 등에서 100대가 넘는 선주문이 들어왔다"며 "GME 사업을 지속 확대해 2027년까지 매출을 2배(2조 원)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