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테라피 모빌리티 '아이케어카' 개발·상담 과정 담아
"인류 삶 풍요롭게 하는 모빌리티 기술 개발 지속"
현대차그룹이 학대 피해 아동들의 현장상담과 일상 회복을 돕는 모빌리티를 개발하는 과정을 담은 '힐스 온 휠스' 영상이 공개 2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000만 회를 달성했다. /현대차그룹 제공 |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현대차그룹)이 학대 피해 아동들의 현장상담과 일상 회복을 돕는 모빌리티를 개발하는 과정을 담은 '힐스 온 휠스(바퀴에 희망을 싣고)' 영상이 공개 2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000만 회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힐스 온 휠스' 영상은 학대 피해 아동이 늘어나고 있다는 상담사의 인터뷰와 함께 이동 상담 과정의 어려움을 설명하고, 모빌리티 기술을 통해 그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일상 회복을 돕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 영상을 통해 현대차그룹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올바른 움직임"이라는 그룹의 사회적 책임 메시지에 걸맞게 누구나 모빌리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에는 공개 2주일 만인 이날 오전 8시 기준 2041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약 1만 명의 '좋아요'와 1750건에 이르는 긍정 댓글이 이어졌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에서도 총 626만 조회 수와 약 8만 건의 좋아요, 약 840개의 댓글, 1570건 이상의 영상 공유 등 유튜브를 포함한 전체 SNS 채널에서 총 2600만 회가 넘는 조회 수와 약 9만 건의 긍정 반응(좋아요, 댓글, 공유)을 기록 중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힐스 온 휠스' 영상이 단기간에 많은 조회 수에 도달할 수 있었던 것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아동학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학대 피해 아동의 상담과 회복을 돕는 영상이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전달돼 소비자에게 높은 공감대를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이 영상은 25~44세가 많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상에 등장하는 아동과 비슷한 나이의 자녀를 둔 학부모가 많이 공감한 것으로 풀이된다는 게 그룹 측의 설명이다.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에는 '힐스 온 휠스' 영상 공개 2주일 만인 27일 오전 8시 기준 2041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약 1만 명의 '좋아요'와 1750건에 이르는 긍정 댓글이 이어졌다. /현대차그룹 제공 |
영상을 본 한 시청자는 "영상 끝까지 정말 잘 봤습니다. 현대차그룹만이 할 수 있는 캠페인인 것 같네요. 그저 보여주기식이 아닌 우리 아이들을 위해 어떤 부분이 필요할지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께서 진심으로 고민한 게 영상 너머로 느껴집니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이 외에도 "현대차그룹의 기술을 잘 활용해서 좋은 일에 쓰이는 것을 보니 마음 따듯 해지고 인류애가 충전된다", "아이들을 돕기 위해 모빌리티 기술을 사용한 것이 인상적이다" 등 많은 응원의 메시지들이 게재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캠페인이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 조성뿐만 아니라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를 개발하는 데 다양한 사회적 활용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14년부터 '아이케어카'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사업을 시작한 이래 8년간 66개의 전국 아동보호 전문기관에 총 142대의 차량을 지원했고 지원 금액 또한 35억 원 규모에 이른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류의 삶을 더욱 쾌적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모빌리티 기술 개발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기술의 선한 활용을 보여주는 캠페인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2015년부터 모빌리티의 가치 있는 사회적 활용을 담은 기술 캠페인 영상을 지속해서 제작하고 있으며, 이번 '힐스 온 휠스'는 여섯 번째 영상이다.
역대 다섯 편의 유튜브 합산 조회 수는 누적 1억 회를 넘었으며, 글로벌 유수의 광고제에서도 수상하며 많은 공감과 호평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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