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펙스로 구축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모습 /올림플래닛 제공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올림플래닛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로 구축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선보인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는 자기 집과 비슷한 구조를 지닌 가상공간에서 PC·모바일 혹은 VR 장치 등을 이용해 비스포크 제품을 직접 배치한 뒤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를 뜻한다.
20일 올림플래닛에 따르면 지난해 말 삼성 디지털프라자 4개 매장(강남본점, 삼성대치본점, 홍대본점, 서초본점) 가전 부문 디테일러 35명을 대상으로 '비스포크 홈메타' 활용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3%가 기능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이 좋아하는 기능에 대한 물음에는 '컬러·타입 변경과 제품 배치'라는 답이 54.5%로 가장 많았다. 고객이 비스포크 홈메타에 관심을 보이는지 대해서는 74.2%가 '그렇다'고 했고 82.8%는 '비스포크 홈메타를 앞으로도 계속 사용하거나 다른 매장에 추천할 생각이 있다'고 했다.
삼성전자 담당자는 "컬러와 타입을 변경하면서 제품을 배치하는 기능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점이 좋은 평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양용석 올림플래닛 상무는 "앞으로도 실제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사용 안내 교육 등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