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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3] LG전자, 초연결 라이프스타일 고려한 'F.U.N 고객경험' 선봬
입력: 2023.01.04 10:00 / 수정: 2023.01.05 19:26

'올레드 지평선'으로 10년간의 OLED 성과 공개
UP가전·시그니처 등 맞춤형 프리미엄 가전 전시
LG랩스 혁신 프로젝트 '눈길'


LG전자가 CES 2023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 Lifes Good을 소개하는 광고판을 설치하고, 관람객 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CES 2023'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 'Life's Good'을 소개하는 광고판을 설치하고, 관람객 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더팩트|라스베이거스=최문정 기자] LG전자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혁신적인 제품·서비스를 통해 초연결 라이프스타일과 다변화된 취향까지 고려한 'F(최고의).U(차별화된).N(세상에 없던)' 고객경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전자는 CES 2023에서 '고객의 삶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의미인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을 주제로 2044㎡)규모 전시관을 운영한다.

LG전자 전시관 입구에는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인 초대형 조형물 '올레드 지평선(OLED Horizon)'이 배치됐다. 올레드 지평선은 지난 2013년 세계 최초로 LG 올레드 TV를 선보인 후 지난 10년간의 초격차 행보와 앞으로 펼쳐질 LG 올레드의 미래가 맞닿아 새로운 지평을 연다는 의미를 담았다.

LG전자는 다양한 곡률의 오픈 프레임 디자인, 압도적 명암비와 블랙이 주는 선명한 색감 등 올레드만의 기술을 활용해 △태양계 △밤하늘 △사하라 사막 △세렝게티 국립공원 △딘얀디 폭포 △북극 빙하 △나자레 해변 △레인트리 △안텔로프 캐년 등 자연의 아름다움과 신비함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LG전자 모델들이 CES 2023 LG전자 전시관 입구에 마련된 올레드지평선을 감상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모델들이 'CES 2023' LG전자 전시관 입구에 마련된 '올레드지평선'을 감상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전시관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으로 도어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LG 무드업 냉장고' △신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UP가전' △초 프리미엄 가전 'LG시그니처 2세대' 등의 제품이 배치됐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의 webOS의 차별화 콘텐츠, TV부터 모니터까지 다양한 LG올레드의 게이밍 경험, LG랩스 프로젝트, ESG 비전 등을 공개한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전무는 "LG전자 브랜드 슬로건이자 CES 2023 주제인 Life’s Good의 시작과 미래엔 항상 고객이 중심에 있다"며 "전 세계 관람객들은 혁신기술을 앞세운 맞춤형 고객경험은 물론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생각하는 LG전자의 스마트 솔루션을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해 진화하는 스마트홈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LG전자는 3개의 생활가전 전시존을 꾸며 신혼부부, 대가족, 1인 가구 등 가구 구성에 어울리는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LG 씽큐 앱을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업그레이드되는 UP가전을 포함해 재생 플라스틱 사용, 에너지 고효율, 물 절약 등 ESG 가치를 실천하는 혁신 제품이 각 공간에 전시된다.

또 LG전자는 새로운 '미니멀 디자인 가전' 콘셉트도 처음 공개한다. 무채색 계열에 장식적 요소를 최소한으로 줄여 외관 디자인을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

LG 시그니처존에는 7년 만에 선보이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 △오븐 등 5종의 제품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에 공개하는 듀얼 인스타뷰 냉장고는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볼 수 있는 인스타뷰가 양쪽 도어에 모두 적용됐다.

LG전자는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대체불가토큰(NFT) 기술로 만든 디지털 가상신발 '몬스터 슈즈'로 꾸민 몬슈클(몬스터슈클럽)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LG전자가 CES 2023에서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 신발 몬스터 슈즈를 결합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보인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CES 2023에서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 신발 '몬스터 슈즈'를 결합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보인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춘 스크린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도 선보인다.

97형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사운드바를 통해 webOS의 콘텐츠를 즐기면서 부스 내 바닥과 3면 벽 공간을 가득 채운 영상이 관람객의 움직임에 맞춰 변해 몰입감을 더한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97형 LG 올레드 TV, 88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등 초대형 스크린 체험공간을 수묵화, 자수와 실 등 한국의 미를 강조한 공간과 영상을 활용해 전시관을 꾸몄다. 한옥 사랑방처럼 조성한 공간에선 4K 해상도의 136형 마이크로 LED 화면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경관도 선보인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moooi)'와 함께 마련한 전시 공간에서는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2종, CES 2023 최고 혁신상을 받은 투명 올레드 스크린,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엑스붐 360등의 새로운 홈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아울러 LG전자는 올레드 TV로 즐기는 이색 체험공간 '금성오락실' 콘셉트의 게이밍 체험을 위한 전용 공간도 운영한다. 이 공간은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LG 올레드 플렉스' △45형 커브드 올레드 모니터 △27형 올레드 모니터 등 게이밍과 콘텐츠 특화 TV 경험을 소개한다.

LG전자가 올레드 TV 사업 10주년을 맞아 한층 더 밝고 선명해진 LG 올레드 에보를 선보인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올레드 TV 사업 10주년을 맞아 한층 더 밝고 선명해진 LG 올레드 에보를 선보인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위해 사내외에서 발굴한 실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제품, 서비스, 마케팅 활동을 아우르는 프로젝트 LG랩스의 결과물을 선보인다.

LG랩스존에서는 △좁은 공간에서 근육 운동을 하는 '호버짐' △실내에서 실제 자전거를 타는 듯한 몰입감을 주는 '익사이클' △뇌파를 측정해 최적의 수면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리즈 △전동 자전거, 전동 킥보드 등 개인이동수단을 무선 급속충전기에 거치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서비스 플랫폼 '플러스팟' 등을 공개한다.

LG전자는 ESG 비전과 진정성을 담은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삶 존'(ESG존)도 운영한다. 전시관 내 별도로 마련한 ESG존을 △지구를 위한 △사람을 위한 △우리의 약속 등 3가지 테마로 구성해 ESG 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과 계획을 선보인다.

LG전자는 ESG존에서 '라이프스굿 어워드' 본선에 진출한 4개팀도 소개한다. 이 어워드는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지구의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활동을 장려하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챌린지다.

LG전자는 CES 2023의 전시관 기획단계부터 접근성, 친환경 등 ESG 요소를 반영했다고 강조했다. 전시관 내 각 존의 안내판에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 표기를 적용하고 휠체어 이용 관람객을 고려해 안내판 높이를 낮췄다. 청각장애인을 위해 수어 도슨트와 디지털휴먼 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배치한다. ESG존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꾸몄다.

munn09@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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