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반려동물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은 '이것'
입력: 2022.12.05 11:08 / 수정: 2022.12.05 11:08

SSG닷컴 '펫페어 어워즈' 개최

SSG닷컴이 2022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열고 올 한 해 가장 많이 판매된 반려동물 상품을 소개한다고 5일 밝혔다. /SSG닷컴 제공
SSG닷컴이 '2022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열고 올 한 해 가장 많이 판매된 반려동물 상품을 소개한다고 5일 밝혔다. /SSG닷컴 제공

[더팩트|이중삼 기자] SSG닷컴이 '2022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열고 올 한 해 가장 많이 판매된 반려동물 상품을 소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SSG닷컴이 집계한 자료(누계 주문량 기준)에 따르면 반려동물 상품 카테고리 내 베스트셀러는 '몰리스 화이트 스틱껌 소프트치킨'이었다. 스틱껌은 반복 구매가 잦은 반려견들의 대표 간식 아이템인데다 쓱배송, 새벽배송 등 빠른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이 높은 판매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세부 카테고리 별로 살펴보면 강아지 식품군에서는 △몰리스 순살듬뿍 오리말이 스틱 30P △로얄캐닌 미니 인도어 어덜트 강아지 사료 △자연소재 오리고기 육포스틱 △몰리스 내츄럴껌 하드치킨 △뉴트리나 건강백서 건강한 관절 △노브랜드 반려견 사료가 2~7위를 기록했다.

고양이 식품군에서는 △몰리스 △캐츠랑 △프로베스트 등 국산 브랜드의 대용량 중저가 사료 제품이 판매 상위권에 오른 가운데 오리젠 캣 앤 키튼을 비롯한 △로얄캐닌 고양이사료 인도어 △이나바 챠오츄르 가다랑어·가쓰오부시 등 프리미엄 사료·영양제·간식 상품들도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했다.

반려용품군에서도 양극화 현상이 뚜렷했다. 기본 용품으로 교체 주기가 잦은 반려견 패드의 경우 △노브랜드 △요요쉬 △몰리스와 같은 국산 브랜드의 대용량 제품이 판매 순위 상위권에 올랐으나 하네스, 반려견 의류와 같은 패션·액세서리 상품군의 경우 러프웨어 등 고가의 수입 브랜드 선호 현상이 짙었다.

이러한 경향을 반영해 SSG닷컴은 오는 11일까지 기획전을 열고 매일 오전 9시 반려동물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몰리스펫샵 △로얄캐닌 △오리젠 △러프웨어 등 국내·외 대표 반려동물 브랜드의 사료 및 간식, 용품을 최대 40% 추가 할인 판매한다. '아침애' 반려견 사료 등 구매 빈도가 높은 인기 반려동물 식품을 중심으로 1+1 혜택도 제공한다.

최희영 SSG닷컴 문화서비스팀장은 "반려동물의 아침과 간식 등을 쓱배송으로 편리하게 주문하는 반려가구가 급격히 늘며 올해 반려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동기대비 30%가량 신장했다"며 "고객 사은의 의미로 마련한 이번 펫페어 어워즈 기획전을 통해 국내외 인기 반려동물 브랜드의 상품을 좋은 가격에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