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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美 제2공장 힘입어 북미 매출 23% 성장…사상 최대 실적
입력: 2022.11.30 11:20 / 수정: 2022.11.30 11:20

해외 법인 매출 9% 성장한 1조6500억 원 달성 예상

농심에 따르면 북미 시장 성장을 이끈 대표제품은 신라면이었다. 사진은 뉴욕에서 신라면을 즐기는 소비자들. /농심 제공
농심에 따르면 북미 시장 성장을 이끈 대표제품은 '신라면'이었다. 사진은 뉴욕에서 신라면을 즐기는 소비자들. /농심 제공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농심이 올해 북미(미국·캐나다법인)지역에서 전년 대비 23% 성장한 4억8600만 달러(추정치)로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고 30일 밝혔다.

농심이 올해 북미 시장에서 대폭적인 성장을 이룬 바탕에는 지난 4월부터 가동을 시작한 미국 제2공장이 있다. 농심은 그동안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감안해 제2공장 설립을 추진해 왔다. 실제로 지난해에는 제1공장 생산량이 포화상태에 달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한국에서 수출까지 동원하며 제품을 공급했다.

농심 미국 제2공장은 봉지면 1개, 용기면 2개 고속라인을 갖추고, 신라면 등 그동안 공급이 부족했던 제품의 대량생산기지가 돼 매출의 성장을 견인했다.

농심에 따르면 북미 시장 성장을 이끈 대표제품은 '신라면'이었다. 올해 신라면(봉지) 매출은 전년 대비 36% 늘어난 83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육개장사발면과 신라면블랙(봉지)도 전년 대비 각각 37%와 20% 매출이 오르며 전체 시장 성장을 이끌었다.

농심은 미국의 주요 유통채널인 대형마트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갔다. 대표적으로 월마트에서는 전년 대비 42% 성장을 이뤄냈으며 신라면블랙과 신라면블랙컵 입점 점포 확대가 주효했다. 또한 크로거(31%)와 샘스클럽(89%)에서도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며 "오는 2025년까지 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수년 내 미국 시장에서 일본을 꺾고 1위 역전의 신화를 이뤄낸다는 각오"라고 말했다.

유로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농심의 미국 시장 점유율은 23.3%로 일본 토요스이산(49%)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농심은 북미 지역 성장에 힘입어 올해 해외 매출(법인+수출)이 전년 대비 9% 성장한 12억499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seonyeong@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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