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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LA 오토쇼서 '더 뉴 셀토스·EV6 GT' 공개
입력: 2022.11.18 10:48 / 수정: 2022.11.18 10:48

2022 LA 오토쇼 참가…다양한 차량 전시

17일(현지시간) 미국 LA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 LA오토쇼에서 러셀 와거 기아 미국 마케팅 부사장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기아 제공
17일(현지시간) 미국 LA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 LA오토쇼'에서 러셀 와거 기아 미국 마케팅 부사장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기아 제공

[더팩트 | 김태환 기자] 기아는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2022 LA 오토쇼'의 사전 언론 공개 행사에서 북미에 '더 뉴 셀토스'를 처음 공개하고 'EV6 GT'의 본격 출시를 알렸다.

'더 뉴 셀토스'는 2019년 출시된 셀토스의 첫 상품성 개선 모델로, 지난 7월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공개된 차량이다. 도시적인 세련미를 더한 디자인에 차급을 뛰어 넘는 성능과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북미 시장 출시는 내년 상반기로 계획하고 있다

'더 뉴 셀토스'의 외부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강인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요소를 적용했다. 실내에는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시인성을 높였다.

한층 우수한 성능을 갖춘 2.0 가솔린 엔진, 1.6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고, 신형 8단 자동변속기 탑재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2.0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47마력, 최대토크 18.3kgf∙m를, 1.6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95마력, 최대토크 27.0kgf∙m의 동력성능을 제공한다.

'EV6 GT'는 지난 10월 국내 출시한 모델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한 EV6의 고성능 버전이다. EV6 대비 성능을 대폭 높인 모터와 고출력 배터리를 조합해 역대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사륜구동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는 EV6 GT는 전·후륜 모터를 더해 합산 430kW(585마력)의 최고출력과 740Nm(75.5kgf·m)의 최대토크를 갖췄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단 3.5초만에 시속 100km까지 도달할 수 있는 폭발적인 가속성능과 최고속도 260km/h의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400V/800V 멀티 충전 시스템도 적용돼 800V 초급속 충전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18분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한편, 기아는 오는 27일까지 이어지는 '2022 LA 오토쇼'에서 2322㎡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더 뉴 셀토스 △EV6 GT △니로 HEV/PHEV/EV △텔루라이드 △쏘렌토 HEV/PHEV △스포티지, 스포티지 HEV/PHEV 등 다양한 차량 전시할 계획이다.

kimthi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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