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자동차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현대차, 북미에 '아이오닉 6' 공개…내년 상반기 출시
입력: 2022.11.18 10:07 / 수정: 2022.11.18 10:07

'2022 LA 오토쇼'에서 공개…북미시장 전동화 리더십 강화 예정
오는 27일까지 북미 시장 친환경 모델 풀라인업 전시


17일(현지시각)미국 LA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2 LA 오토쇼(2022 Los Angeles Auto Show)에서 현대자동차가 전기자동차 아이오닉 6를 북미 최초로 선보였다. /현대자동차 제공
17일(현지시각)미국 LA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2 LA 오토쇼(2022 Los Angeles Auto Show)'에서 현대자동차가 전기자동차 '아이오닉 6'를 북미 최초로 선보였다. /현대자동차 제공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현대자동차가 17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2 LA 오토쇼(2022 Los Angeles Auto Show)'에서 '아이오닉 6'를 북미 최초로 선보였다.

현대차는 이번 LA 오토쇼에서 아이오닉 6를 공개하면서 고객의 모든 여정에서 이동의 혁신을 경험하게 할 차량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나아가, 고객이 차량 내 다양한 활용 가치를 발견하고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이동수단 이상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아이오닉 5의 세계적인 성공에 이어 북미시장에서 현대차의 전동화 리더십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전동화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아이오닉 6는 공기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의 디자인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를 바탕으로, 실내공간의 시작점과 끝점을 양 끝으로 최대한 늘려 차량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비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유선형의 실루엣과 함께 공력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들을 대거 적용해 현대차에서 가장 뛰어난 공기저항계수 0.21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한정됐던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적용범위를 현대차 최초로 자동차의 주요 전자제어장치까지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 밖에도 △세계 최고 수준인 6.2km/kWh의 전기소비효율(18인치 휠, 스탠다드 2WD 기준) △산업부 인증 기준 524km에 달하는 넉넉한 1회충전 주행가능거리(18인치 휠, 롱레인지 2WD 기준) △사용자 중심으로 최적화된 안락한 실내공간 △차와 사람이 교감하는 다채로운 라이팅 기술 등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오닉 6는 내년 상반기 북미 시장에서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LA 오토쇼에서 고성능 롤링랩(Rolling Lab, 움직이는 연구소) 차량 'N 비전 74(N Vision 74)'를 북미 최초로 공개했다.

N 비전 74는 현대차가 배터리 모터와 수소연료전지를 결합해 개발한 N 브랜드 최초의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이다. 수소전기차의 긴 주행거리와 빠른 충전 속도가 최대 장점이다.

현대차는 전동화 시대를 넘어 더 먼 미래에도 '운전의 재미'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해당 모델을 개발했다.

현대디자인센터 이상엽 부사장은 "N 비전 74는 현대차가 1974년 선보인 '포니쿠페' 콘셉트카의 대담한 정신을 계승했다"며 "한국 최초의 스포츠카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과거 엔지니어들의 헌신적 열정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담아낸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17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2 LA 오토쇼(2022 Los Angeles Auto Show)에서 (왼쪽부터) 하학수 현대미국디자인센터 상무,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 부사장,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 부사장,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최고운영책임자(COO) 사장, 저드너 오라 비디오 크리에이터가 N 비전 74(N Vison 74)와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17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2 LA 오토쇼(2022 Los Angeles Auto Show)'에서 (왼쪽부터) 하학수 현대미국디자인센터 상무,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 부사장,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 부사장,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최고운영책임자(COO) 사장, 저드너 오라 비디오 크리에이터가 'N 비전 74(N Vison 74)'와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이 밖에도 현대차는 LA 오토쇼에서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의 '2023년 베스트 SUV 브랜드'로 선정됐다.

U.S.뉴스&월드리포트의 베스트 자동차 브랜드는 미국에서 차량을 판매하고 있는 3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안전성 점수, 신뢰성 데이터, 미국 자동차 언론사의 의견 등을 종합한 뒤, 한 해 최고의 브랜드를 발표한다.

현대차는 SUV 부문의 최고 브랜드에 선정됨으로써, 2020년 부터 3년 연속 해당 미디어가 선정한 '베스트 SUV 브랜드'상을 수상하게 됐다.

현대차는 현재 북미에서 베뉴, 투싼,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 다양한 세그먼트의 SUV를 판매 중이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LA 오토쇼에서 3814m2(약 1154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넥쏘 △코나 EV △투싼 HEV △싼타페 HEV 등 북미 친환경차 풀라인업을 포함한 총 24대의 차량을 전시할 계획이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