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 가치 제고 입장문 발표 후 회복세
9일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전 거래일 대비 350원 오른 7240원에 장을 마감하며 5일 만에 7000원 대로 재진입했다. /더팩트 DB |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이틀 연속 강세를 보였다.
9일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전 거래일 대비 5.08%(350원) 오른 7240원에 장을 마감했다. 전날에 이은 이틀 연속 상승 마감이며, 이달 초 6000원 대까지 떨어진 주가가 회복세에 접어든 모습이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최근 강세는 지난달 31일 주주를 상대로 한 입장문을 발표한 후 처음으로 이어진 결과로 눈길을 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지난달 31일 입장문을 통해 주주 가치 제고 방안을 밝힌 바 있다. 기존에 주력했던 매니지먼트 사업 규모를 대폭 축소하고 드라마나 영화 제작 사업 부문에 힘을 실겠다는 어조로 미래 콘텐츠 산업 환경에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관계자는 "회사를 지지해주시는 주주들과 관계자분들에게 심려 끼쳐 드리지 않도록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겠다. 입장문을 통해 안내 드린 바와 같이 한 단계 더 성장을 위한 선택"이라며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신사업 준비 및 검토를 진행하고 있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주주가치 제고 및 회사의 가치가 상승할 수 있도록 만전을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