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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 3분기 영업이익 242억 원…전년 대비 71%↑
입력: 2022.11.07 18:45 / 수정: 2022.11.07 18:45

3분기 매출 3875억 원, 전년 대비 10.6% 증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242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신세계인터내셔날은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242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242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87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널에 따르면 경기 침체 우려 속에서도 수입 럭셔리 브랜드와 자체 패션 브랜드의 수요가 지속되며 견고한 실적을 이어갔다. 특히 신상품의 정상가 판매율이 높아지면서 이익이 크게 증가했다. 올해 3분기까지 누계 이익은 960억 원으로 이미 지난해 연간 수치를 넘어섰다. 지난 2021년 연간 영업이익은 920억 원이었다.

패션, 뷰티, 리빙 전 사업 부문이 고른 실적을 보였고 브루넬로 쿠치넬리, 크롬하츠, 알렉산더왕 등 탄탄한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는 명품 브랜드가 매출을 이끌며 패션 매출이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양털부츠로 유명한 어그는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넘게 상승했고, 9월 초 신규 론칭한 컨템포러리 브랜드 엔폴드는 론칭 한 달 만에 내부 목표 매출의 200% 이상을 달성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자체 패션 브랜드는 여성복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자체 여성복 브랜드 보브 매출은 20% 증가했으며, 고급 소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캐시미어 등 고급 니트웨어를 주력으로 선보이는 일라일은 매출이 50.5% 늘었다.

코스메틱부문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니치 향수 브랜드의 약진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 신장했다. 자체 화장품 브랜드 로이비의 경우 유통망을 적극적으로 확대하며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4.3% 증가했다. 자주사업부문은 노라인 언더웨어, 친환경 생활용품 등 전략상품을 비롯해 최근 웰니스 라인을 론칭하고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는 등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건강 카테고리를 강화해 지속 성장을 위한 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리오프닝 이후 패션과 화장품 등에서 견고한 수요가 이어지며 좋은 실적을 거뒀다"면서 "경제 불확실성에 철저히 대비해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seonyeong@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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