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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시그넷-SK오앤에스, 전기차 충전 인프라 운영 효율 강화
입력: 2022.10.28 10:29 / 수정: 2022.10.28 10:29

충전기 A/S 조치기간 1일 이내로 단축…전국망 전담 조직 운영 강화
시공·통신·점검·수리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 구축


신정호 SK시그넷 대표(왼쪽)와 김정복 SK오앤에스 대표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유지보수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SK시그넷 제공
신정호 SK시그넷 대표(왼쪽)와 김정복 SK오앤에스 대표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유지보수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SK시그넷 제공

[더팩트 | 김태환 기자] SK시그넷이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운용 전문 회사 SK오앤에스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유지보수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전소 인프라 개선 △전기차 충전기 유지·보수 △전기차 충전기 시공·판매 △전기차 충전기 플랫폼 개발 등 사업·서비스 공동 개발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으로 SK시그넷은 SK오앤애스 산하의 전국망 조직을 활용해 전기차 충전기 유지보수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됐다. 특히, SK시그넷은 전기차 충전기가 고장났을 경우 1일 이내로 수리 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전기차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도 이어간다. 이를 위해 양사는 전기차 충전기·충전소 시공사업 기회 확보, 공공인프라 유지보수 입찰 사업 등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시장 2위인 SK시그넷의 충전기 제조 및 솔루션 노하우와 SK오앤에스의 전국 통신망 인프라 운용 역량을 결합해 4 in 1(시공·통신·점검·수리)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SK시그넷은 SK텔레콤의 데이터 송수신을 활용해 결제 오류와 같은 불편을 대폭 줄이고, 충전소 사업자(CPO)와 고객에게 안정적인 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신정호 SK시그넷 대표는 "SK오앤에스와의 제휴를 통해 SK시그넷 초급속 충전기 이용 경험을 더욱 개선함으로써 전기차 대중화 및 넷제로 달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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