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 17% 해당 650여 명 채용 이어 대규모 인원 공개 채용
LIG넥스원이 2022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LIG넥스원 제공 |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IG넥스원은 2022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과 전문연구요원(병역특례), 산학장학생을 채용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채용 규모는 상반기 수시 채용에 이어 세 자릿수 이상이다.
하반기 공개 채용 지원은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LIG넥스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AI 역량 검사, 분야별 실무진 면접, 리더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채용 분야는 유도무기, 탐색기, 해외 사업, 수중, 지휘통제·통신, 전자전, 항공드론, 위성 등 사업 분야에서 HW, SW, 기계, IPS(종합전력지원) 등이다. 신입·경력은 학사 이상이며 전문연구요원과 산학장학생은 석사 이상 졸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LIG넥스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9월 말까지 전 직원의 17%에 해당하는 650여 명을 신규 채용했다. 수출 사업 호조와 신규 사업 확대로 인한 대규모 인력을 채용하면서 서울 서초구 서울사무소와 경기 판교의 판교하우스 근무 인원 등 400여 명이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로 이동한다.
LIG넥스원은 이번 대규모 신규 채용을 통해 빠르게 첨단화·고도화되고 있는 방위산업 전 분야에 걸쳐 경쟁력을 강화하고 탄탄하고 확실한 성장 기반을 조성해 우주항공, 수송드론 등의 미래 사업에서 기술 우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전인석 LIG넥스원 인사지원실장은 "LIG넥스원은 국가와 국민의 안정에 기여해온 '애국 방산업체'로 미래 신성장 동력 사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