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IT >게임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엔씨 '도구리', CU 협업 상품 200만개 판매 돌파
입력: 2022.09.19 15:43 / 수정: 2022.09.19 15:43
도구리 CU 협업 상품 모음 /엔씨소프트 제공
'도구리' CU 협업 상품 모음 /엔씨소프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편의점 CU와 제휴를 통해 선보인 협업 상품이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

19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사회초년생 콘셉트 유쾌한 문구를 담은 도구리 협업 상품 15종(간편식, 상온식, 음료 등)을 지난달 출시했다. '넵! 고로케 하겠습니다!', '달달구리한 월급빵' 등 솔직한 메시지와 함께 '도구리의 직장생활' 스티커팩 4종도 함께 무작위로 공개해 인기를 끌었다.

도구리는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개, 한 달 만에 200만 개를 기록했다. 특히 유부초밥, 샌드위치, 핫도그 등 카테고리에서 도구리 상품이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도구리 상품은 전국 약 1만6000개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협업 일환으로 온라인에서 진행한 '직장인 속마음 짤 만들기' 이벤트에는 17만 명 이상 참여했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도구리 커스텀 짤방을 제작하고 이를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공유하며 이벤트를 즐겼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